배터리 관련 전문업체 (주)페어맨

FC Series 전기충전기 > 소매용제품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제품소개


충전기 FC Series 전기충전기

본문

MCU에 의해 관리되는 충전기
fc_charger_img_7.jpg

페어맨 배터리팩 충전기(FAIRMAN Battery pack charger)

배터리팩을 직접 제조 공급하는 페어맨에서 개발한 FC시리즈 충전기는 직류전원장치(아답터)가 아닌 배터리팩용 전기충전기로 인증받은 제품으로 상태 및 기능을 컨트롤하는 MCU(Micro Contoller Unit)에 의해 충전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안전하게 차단하는 기능을 가진 충전기입니다.

 


fc_charger_icon_1.jpg 제품 사양


l_icon.jpg 페어맨 FC Series 전기충전기 제품 리스트 (아래 모델명을 클릭하시면 구매하실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모델명
용도 출력전압 출력전류 CUT-OFF 사양 입력
FC1267000 리튬이온 / 리튬폴리머 3직렬용 12.6V 7.0A 700mA 220V ~, 60Hz, 2.3A
FC1685000 리튬이온 / 리튬폴리머 4직렬용 16.8V 5.0A 500mA
FC2104000 리튬이온 / 리튬폴리머 5직렬용 21.0V 4.0A 400mA
FC2523500 리튬이온 / 리튬폴리머 6직렬용 25.2V 3.5A 350mA
FC2943000 리튬이온 / 리튬폴리머 7직렬용 29.4V 3.0A 300mA
FC1446000 리튬인산철 / 연(납)축전지 12V용 14.4V 6.0A 600mA
FC2883000 리튬인산철 / 연(납)축전지 24V용 28.8V 3.0A 300mA

 


fc_charger_icon_1.jpg 주요 기능

fc_charger_icon_2.jpg  배터리팩 저 전압 관리

fc_charger_icon_2.jpg  CC-CV 관리를 통한 효율적 충전

fc_charger_icon_2.jpg  배터리팩 이상 발생 관리

fc_charger_icon_2.jpg  충전 완료 차단 기능 (CUT-OFF)

 


fc_charger_icon_1.jpg  충전 프로세스

fc_charger_img_3.jpg


1) 배터리팩의 보호회로가 동작한 경우(배터리팩의 전압이 과방전 차단 값 보다 낮을 경우), 충전기 용량의 1/4값의 낮은 전류를 흘려 줍니다.
2) 배터리팩의 전압이 과방전 차단 값보다 높아진 이후(배터리팩 보호회로의 차단이 풀렸을때)에 충전기는 원래의 최고 전류 값으로 충전합니다.
3) CC모드로 I 에 이르기까지 충전기의 최고 전류로 충전하도록 관리하며, 설정 전압에 이르렀을 때, CV모드로 충전기 용량의 1/10의 전류값에 이르기까지 충전 후 차단(CUT-OFF)합니다.
4) 안전 등을 감안하여, 충전시간(T1)은 최고 12시간으로 설정하여, 그 시간내에 충전이 완료되지 않은 경우에도 안전을 위해 충전을 차단합니다.

 


fc_charger_icon_1.jpg LED 표시 사항

항목 LED 표시
전원 공급 / 대기 모드 fc_charger_led_green.gif GREEN 점멸 (깜빡임)
충전 중 fc_charger_led_red.jpg RED 점등 (계속 들어옴)
충전 완료 fc_charger_led_green.jpg GREEN 점등 (계속 들어옴)
이상 발생 fc_charger_led_red.gif RED 점멸 (깜빡임)

 

fc_charger_icon_1.jpg 아래와 같은 이상 증상이 발생할 경우 RED LED가 점멸(깜빡임)됩니다.

fc_charger_icon_2.jpg  배터리 극성 + / - 을 반대로 삽입한 경우

fc_charger_icon_2.jpg  배터리 내부에서 단락(short/쇼트)이 발생한 경우

fc_charger_icon_2.jpg  충전기 온도의 기준치 이상 상승 할 경우

fc_charger_icon_2.jpg  기타 배터리의 이상일 경우

 


fc_charger_icon_1.jpg 충전기와 직류전원장치(아답터)의 차이점

fc_charger_icon_2.jpg 충전기
충전기 내부에 MCU(Micro Contoller Unit)를 내장하여 배터리의 특성 등을 감안하고 배터리가 저전압일 경우 Pulse 형태로 충전을 하며, 배터리에 이상이 없을 시 정격 충전을 진행하고, 충전이 완료되면 배터리로 들어가는 전류를 완전히 차단합니다. 따라서 과방전으로 인하여 배터리의 손상을 방지하며 손상된 배터리의 충전 및 정격 용량을 초과한 과충전의 위험이 없습니다.


fc_charger_icon_2.jpg 직류전원장치(아답터)
일반적으로 아답터로 명칭되고 있으며 충전 전류값이 떨어지면 LED 표시등의 색만 바뀌게 하여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충전기는 배터리의 과충전, 과전류, 과방전 등과 같은 배터리의 과부화로 인한 이상 증상으로 인하여 내부에 단락(short) 및 기타 다른 증상 등으로 손상되어 있을 경우 충전을 하지 않지만, 직류전원장치(아답터)는 충전기와 달리 배터리의 상태와 관계없이 전류를 계속 흘려줌으로 내부 쇼트 등 이상 증상이 발생된 배터리를 충전하여 발화 및 폭발 등 다양한 위험요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LED 표시등이 바뀐후에도 직속적으로 단파(Micro Wave)형태로 충전 전압보다 높은 전압을 지속적으로 흘려줌으로서 배터리에 과충전을 일으킬 수 있어, 별도로 반드시 충전을 차단 및 제어하는 기능의 회로를 제품등에 구현하여야 합니다.

fc_charger_img_4.jpg
< 직류전원장치(아답터형) 충전기의 전압 및 전류파동 - 상하로 기준값을 초과해 충전 >
충전기로서의 필요한 기능이 없는 아답터를 충전기로 알고 제품에도 별도의 안전 차단 기능이 없는 상태에서 사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안전한 배터리의 사용을 위해 반드시 충전기 여부나 기능을 비교해 보시고 사용하세요.
상단으로

경기도 부천시 오정구 석천로 345 302동 201호(삼정동, 부천테크노파크) | TEL. 032-715-7886 | FAX. 032-715-7885
대표:강문구 | 사업자등록번호:130-86-35653 | 개인정보관리책임자:강문구 | E-mail. km080605@hanmail.net

Copyright © FAIRMAN. All rights reserved.